테슬라를 사야하는 이유
원래는 좀 일찍 썼어야했는데.... 공기업 취업 관련해서 작성하느라 매매일지를 작성하는데 늦어져서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다. 이전에 테슬라가 200불 언더로 깨지게 될 경우 단계별로 구매를 하려고 했으나, 차트를 보다보니 추세가 변했다고 느껴 파란점(돌파), 초록점(풀백)시점에 2차례 걸쳐서 200만원 정도 구매를 했었다. 소량이라면 소량이지만... 초년생에게는 큰 돈이다. 차근차근 시드를 늘려보겠다. 9월 11일에 테슬라가 10%가량 오르면서, 이제 완전히 상승추세를 이뤘다고 판단되고 아마 직전 전고점인 299불을 향해 빠르게 상승할 거라고 예측된다. 다만 관건은 299불을 깰 수 있으냐 없느냐인데, 만약 299불을 깨게 된다면 400불까지 이렇다할 저항선이 없기 때문에 곧바로 400불까지 돌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적금이랑 연금etf 들고 있는 상황이라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이 많이 없다는게 아쉽지만 또 기회는 올 것이라 생각한다.
테슬라 호재는 현재 전기차 충전 인프라, 자율주행기술, 차세대 배터리 4680이 존재한다.
차세대 배터리 4680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 5배 높고와 긴 수명 및 적은 생산단가를 가진 차세대 배터리 4680을 개발하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당시 이 배터리로 배터리 가격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배터리 생산에 병목 현상이 발생해 대량 생산은 어려웠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올해부터 테슬라가 이를 극복하고 천만 번째 4680 배터리 셀을 생산했다.
자율주행기술
자율주행기술은 앞서 얘기했듯이 이미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잡았고, 전기차 보조금 및 가격인하는 앞으로 테슬라가 더 많은 데이터를 쌓을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한 일부 고객들에게 '풀 셀프 드라이빙(FSD) - 운전자의 개입없이 스스로 운전하는 기술' 베타 버전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충전인프라
지금 현재 충전 어뎁터가 표준화가 되지 않아 많은 고객들이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데, 테슬라의 슈퍼차저가 전기차 충전의 표준화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많다. 테슬라 전기차 충전소 ‘슈퍼차저’ 네트워크만 따로 평가해도 1000억 달러(약 130조4000억 원) 미래가치가 추산된다고 분석된다.
이미 반영된 호재이지만, 앞으로 테슬라가 미래 전기차 시장에서 많은 부분을 독점하면서 테슬라의 전망이 밝다는 것을 알 수 있다.